안녕하세요! 독립정보요정호나입니다. 바로 어제(8.8) 올해 초에 넣었다가 까먹고 있었던 역세권 청년주택 결과를 문자로 받았습니다. 서울로 올라와서 처음으로 예비가 아닌 당첨이 되어서 너무 기쁜데요. 기쁜 것도 잠깐뿐이네요! 함께 조건 알아볼까요?
잠깐, 계약이 코 앞인데 완공이 안 됐다고요?
계약일이 약 20일 뒤인 8/28(월)~30(수) 3일간이라고 연락을 받았다. 계약하기 전에 집을 보고 싶어서 문의를 했는데 9월쯤 완공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다. 그래서 계약 전에는 들어가서 집을 볼 수가 없다고 한다. 신축건물이라서 좋은 점도 있겠지만 직접 가서 보고 확인하는 게 좋을 텐데 이런 부분이 개선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.
- 계약일 : 23.08.28.(월)~08.30.(수), (약 3일간)
- 입주기간 : 23.10.16(월) ~23.11.15(수), (약 한 달 안에)
지역조감도
역세권이라서 좋긴 한데 동네 분위기는 어떨까?
직접 볼 수가 없다고 해서 네이버 거리뷰로 가봤다. 주변에 큰 건물이 없어서 해도 잘 들고, 뷰도 뚫려있을 거라고 판단된다. 그런데 동대문 가본 사람은 느끼겠지만, 외국 관관객과 중앙아시아 사람들, 몽골 사람들 등 외국인들도 참 많이 다닌다. 출퇴근만 하는 경우라면 정말 좋은 조건이겠지만 동네 분위기도 중요한 분들은 직접 가보고 결정하는 게 좋겠다!
교통망
4평인데 5천에 22만 원?
글쓴이는 14.72형이 당첨되었다.(약 4.4평형) 아래 단지배치도 참고하면 남향으로 예상된다. 샌드위치처럼 양쪽 집에 껴있다. 평면도 보면 기타 공용면적이 아주 조금 크게 만들어진 것 같다. 사실 이 조금 차이가 실제 집을 보면 크게 느껴지지만 평면도상으로는 와닿지 않는다. 그래서 임대보증금과 월임대료 표를 함께 넣었다. 2.3순위라면 B형 금액으로 보면 된다. "보증금 5천/월세 22만 1천 원". 비교해보니 지금 살고 있는 집의 조건보다 더 좋은 게 없었다. (지금 집은 500/50, 약 8평대)
그래서 결론은, 전 계약 못할 것 같아요!
제곧내. 저는 계약 못할 거 같아요. 그래도 아직 집 구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계속해서 좋은 정보 올리겠습니다! 다들 독립정보요정호나를 기억 해주세요!